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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개인정보관리"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1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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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ware AirWatch,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부문 6년 연속 리더로 선정
VMware(브이엠웨어)는 IT 리서치 기관 가트너가 공개한 ‘2016년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이하 EMM) 솔루션인 AirWatch가 6년 연속 EMM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두 개의 평가 항목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과 ‘실행력(ability to execute)’을 바탕으로 업계 경쟁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IT 평가 지표이다. VMware AirWatch는 2013년부터 꾸준히 실행력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올해에는 두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해 EMM 부문 최초로 동시 1위를 달성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VMware AirWatch는 대부분의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대규모 배포가 가능하고, 향상된 관리 편의성, 업무 공간 확장성, 사물 인터넷 기기 간 연결성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VMware는 2015년 모바일 디바이스 전용 개인정보관리 솔루션 기업 ‘박서(Boxer)’를 인수, AirWatch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Workspace ONE’에 이메일, 주소록과 같은 핵심 업무 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VMware는 AirWatch를 포함한 엔드유저컴퓨팅 부문에서 데스크톱, 모바일, 아이덴티티, 콘텐츠 협력 솔루션을 사용하는 6만 30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2015년 말 기준 약 12억 달러의 수주액을 기록했다.   VMware의 산제이 푸넨(Sanjay Poonen) 수석 부사장 겸 엔드유저컴퓨팅 부문 사장은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는 모든 엔드포인트에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VMware는 업계 1위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의 디지털 업무 공간 혁신을 위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6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2016 Magic Quadrant for 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Suites)’ 보고서 원문은 VMware AirWatch 웹사이트(http://vmw.re/1UJwb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16-06-14
VMware AirWatch,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부문 2년 연속 1위
VMware(브이엠웨어)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EMM) 솔루션인 ‘AirWatch’가 글로벌 IT 시장분석기관 IDC가 선정한 EMM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IDC가 발표한 ‘2015년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보고서(Worldwide 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Software Market Shares, 2015)’에 따르면 VMware AirWatch는 해당 분야에서 16.5%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해 2014년과 2015년에 1위를 기록했다. 2015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시장이 평균 약 30% 성장률에 이르는 동안, VMware AirWatch는 약 84%에 해당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IDC는 보고서를 통해 VMware와 AirWatch의 통합이 제품의 시장성장률을 높이는데 한 몫 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작년 VMware의 모바일 디바이스 전용 개인정보관리 솔루션 기업 ‘박서(Boxer)’ 인수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켰다고 평가했다. VMware AirWatch의 사물 인터넷 (IoT) 애플리케이션 적용 사례나 VMware의 강력한 글로벌 유통 채널과 파트너 역시 성장을 뒷받침한 것으로 나타났다.   VMware의 노아 와스머(Noah Wasmer) 엔드유저컴퓨팅 부문 모바일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번 IDC 보고서는 VMware AirWatch가 성공적인 모빌리티 환경 구현을 위한 최선의 선택임을 보여줬다”며 “VMware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Digital Workspace) 전략과 전방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이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VMware AirWatch는 한정된 기업 PC 업무를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로 확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기업은 개인 디바이스와 데이터 센터를 안전하게 아우르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2014년 2월 AirWatch를 인수한 VMware는 올해2월 AirWatch 3.8을 발표해 기업을 위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전략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작성일 : 2016-06-03
안랩, 총 매출 1천억 돌파
안랩(www.ahnlab.com)은 2012년 11월까지 내부 집계 결과 매출액 1,030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안랩은 지난 2011년 수주 금액 1천억 원을 달성한 데 이어 2012년에 실 매출 기준으로 1천억 원을 돌파했다. 이번 실적은 국내 보안 및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사상 최초로 실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국내 산업 전반의 침체와 소프트웨어 시장의 저성장 등 다양한 악재 속에서도 꾸준한 연구개발과 신기술 개발로 업계 최초의 매출 1천억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11월 누적매출 1천억 돌파에는 대표적인 보안 제품인 V3 제품군을 비롯한 전 제품이 고른 실적을 낸 가운데 네트워크 보안 장비 ‘트러스가드(TrusGuard) 등 어플라이언스 사업이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V3는 단순 백신제품에서 벗어나 안랩의 악성코드대응능력과 서비스와 결합해 성능을 인정받았다. 또한, 최종 사용자 단(endpoint)용 패치관리 솔루션인 ‘안랩 패치 매니지먼트(APM, AhnLab Patch Management)’/ 개인정보관리 신제품인 ‘안랩 프라이버시 매니지먼트(AhnLab Privacy Management)’ 등 신제품 및 기술과 결합해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이슈와 맞물려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했다. 보안 컨설팅 사업 또한 호조를 보여 안랩의 성장을 이끌었다. 융합관제서비스는 내부 위협과 외부 위협을 동시에 막아야 하는 APT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서비스로 새로운 매출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안랩은 창사 5년만인 2000년 국내 보안업계 최초로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한 이후, 2007년에 매출 500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 해에 수주 1천억 원, 실 매출 988억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일찌감치 실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했다. 안랩의 김홍선대표는 "제조업이나 기타 다른 기업의 실적에 비하면 1천억 원은 절대적으로 큰 숫자라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정통 소프트웨어, 특히 보안 제품에 대한 낮은 사회적 인식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 이번 안랩의 매출 1천억 원 돌파는 특별한 의미를 가질 수밖에 없다. 앞으로 안랩은 소프트웨어 업계의 맏형으로써 성과 수치에 얽매이지 않고 더욱 과감한 기술투자와 글로벌 사업 기반을 진행하고 보안 컨설팅, 관제 서비스, 보안SI 사업 등 진정한 글로벌 종합보안 기업으로 올라서기 위해 내년에도 더욱 공격적 경영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2-12-12
안랩, 3분기 매출 300억원, 영업이익 35억원 기록
안랩은 2012년 3분기 매출액 300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3분기 대비 매출 31%, 영업이익은 16% 성장한 것이다. 2012년 3분기 누적으로는 각각 매출 853억원, 영업이익 94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3분기에는 V3 제품군을 비롯한 전 제품이 고른 실적을 낸 가운데 네트워크 보안 장비 ‘트러스가드(TrusGuard) 등 어플라이언스 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 또한 보안 컨설팅과 보안 관제, 보안 SI(시스템 통합) 등 서비스 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해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이슈와 맞물려 개인정보관리 신제품인 ‘안랩 프라이버시 매니지먼트(AhnLab Privacy Management)’와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사업의 성장도 두드러졌다. 안랩은 올해 APT 방어 솔루션 ‘트러스와처(TrusWatcher)’, 망분리 솔루션 ‘트러스존’, 생산라인용 보안 솔루션인 ‘트러스라인(TrusLine)’ 등 전략제품군의 공급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폰 환경이 확산됨에 따라 ‘V3 모바일’을 비롯한 모바일 보안 사업에서도 성과를 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국내외 환경이 어렵지만 더욱 과감한 기술 투자와 글로벌 사업 기반 강화, 공격적 사업 전개로 리딩 기업으로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일구겠다.`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2-10-31
안랩, 개인정보보호 토털 솔루션 출시
안랩은 일 제품과 서비스가 융합된 ‘개인정보보호 토털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제품과 서비스가 융합된 상품으로 개인정보관리 신제품인 ‘안랩 프라이버시 매니지먼트(AhnLab Privacy Management, 이하 APrM)’를 비롯해 패치관리 제품인 ‘안랩 패치 매니지먼트(AhnLab Patch Management, 이하 APM)’, 백신관리 제품인 ‘안랩 폴리시 센터(AhnLab Policy Center, 이하 APC)’, 개인정보보호 서비스인 ‘안랩 프라이버시 케어(AhnLab Privacy Care, 이하 프라이버시 케어)’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기업/기관은 APrM(암호화), APM(패치관리), APC(악성코드 대응) 제품을 통해 암호화, 패치관리, 악성코드 대응의 3대 기술적 조치를, ‘프라이버시 케어’ 서비스를 통해 관리적 조치를 취함으로써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할 수 있다.특히 신제품인 APrM은 PC 내 수많은 개인정보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암호화해 준다. 기존 유사 제품이 단순히 개인정보를 스캔하는 데 그치는 것과 달리 한층 더 정교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안랩이 자체 개발한 개인정보 현황 실시간 검색 기술인 ‘뉴런 서치(Neuron Search)’가 있어서 가능하다. ‘뉴런 서치’ 기술은 1세대 수동/예약 검색, 2세대 실시간/증분 검색에서 진일보한 3세대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개인정보 등급별 분류 기능을 제공하며, 실시간 검색 시 PC 자원이 소모되는 타 제품의 문제점을 내부 최적화 알고리즘으로 해결했다. 또 사용자가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위치를 잊어버린 파일이라도 ‘뉴런 서치’가 지속적으로 찾아내고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검색에 불필요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된다. 또한 검색 결과에 대한 조치로 암호화와 완전삭제, 네트워크 차단 등 다양한 조치를 손쉽게 할 수 있다. APrM, APM, APC는 ‘APC 어플라이언스’에 탑재돼 제공되며 각 IT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케어’ 서비스는 현장점검 서비스, 개인정보 교육 콘텐츠, 웹페이지 개인정보노출 원격점검, 개인정보 자가진단 등으로 구성된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려면 어디부터 어디까지 어떤 조치를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아는 기업/기관이 많지 않다. 안랩은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만으로 대응할 수 없는 기업/기관의 컴플라이언스 준수 현안을 다양한 기반 기술과 서비스 노하우가 융합된 토털 솔루션으로 해답을 제시할 것이다. 이로써 기업/기관의 개인정보보호 수준 제고와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2-05-26
안철수연구소, ‘보안 허브’로 자사 웹사이트 개편
안철수연구소, ‘보안 허브’로 자사 웹사이트 개편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12월 14일 자사 웹사이트를 대폭 개편해 보안으로 통하는 허브(Hub) 역할을 하도록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안철수연구소 웹사이트는 단순 회사 홍보 사이트가 아니라, 보안 전반에 관한 폭넓은 정보와 보안 서비스 중심의 실질적 대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편은 인터넷 사용자의 보안에 대한 요구(needs)를 충족하고, 더욱 편리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에 따라 정보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보안통계, 보안용어사전, 개인정보관리 체크리스트 등 정보성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우선 첫 화면에는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히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 메뉴가 있다. 즉, ‘처음 방문하시나요?’를 클릭하면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제품선택 가이드, ‘보안용어사전’, ‘바이러스신고센터’ 등의 메뉴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보안 정보가 궁금하세요?’를 클릭하면 보안에 관한 뉴스, 칼럼, 리포트, 통계 메뉴로 연결된다. ‘보안세상과의 소통이 필요하세요’를 클릭하면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하는 다양한 블로그로 안내된다.또한 ‘통합 검색’ 창이 있어 안철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폭넓은 정보와 서비스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의 환경과 필요한 보안 기능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쉽게 찾도록 추천해 주는 맞춤형 가이드도 특징적이다.신설 메뉴 중 ‘보안통계’는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악성코드의 통계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한다. 감염 건수, 유형별 분포, 악성코드가 배포되는 인터넷 주소 등의 정보가 제공되므로 사용자는 보안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보안용어사전’은 보안 관련 용어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보안 동향과 기술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개인정보관리 체크리스트’는 각 기업의 온라인 정보 관리 실태를 진단하고 결과에 따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동종 업계, 산업별 평균 분석을 통해서 자사의 개인정보 관리 수준을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다. http://www.ahnlab.com  
작성일 : 2009-12-28
안철수연구소, ‘보안 허브’로 자사 웹사이트 개편
안철수연구소, ‘보안 허브’로 자사 웹사이트 개편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12월 14일 자사 웹사이트를 대폭 개편해 보안으로 통하는 허브(Hub) 역할을 하도록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안철수연구소 웹사이트는 단순 회사 홍보 사이트가 아니라, 보안 전반에 관한 폭넓은 정보와 보안 서비스 중심의 실질적 대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편은 인터넷 사용자의 보안에 대한 요구(needs)를 충족하고, 더욱 편리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에 따라 정보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보안통계, 보안용어사전, 개인정보관리 체크리스트 등 정보성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우선 첫 화면에는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히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 메뉴가 있다. 즉, ‘처음 방문하시나요?’를 클릭하면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제품선택 가이드, ‘보안용어사전’, ‘바이러스신고센터’ 등의 메뉴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보안 정보가 궁금하세요?’를 클릭하면 보안에 관한 뉴스, 칼럼, 리포트, 통계 메뉴로 연결된다. ‘보안세상과의 소통이 필요하세요’를 클릭하면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하는 다양한 블로그로 안내된다.또한 ‘통합 검색’ 창이 있어 안철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폭넓은 정보와 서비스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의 환경과 필요한 보안 기능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쉽게 찾도록 추천해 주는 맞춤형 가이드도 특징적이다.신설 메뉴 중 ‘보안통계’는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악성코드의 통계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한다. 감염 건수, 유형별 분포, 악성코드가 배포되는 인터넷 주소 등의 정보가 제공되므로 사용자는 보안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보안용어사전’은 보안 관련 용어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보안 동향과 기술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개인정보관리 체크리스트’는 각 기업의 온라인 정보 관리 실태를 진단하고 결과에 따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동종 업계, 산업별 평균 분석을 통해서 자사의 개인정보 관리 수준을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다. http://www.ahnlab.com  
작성일 : 2009-12-28
MC,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솔루션 ‘EMC 아트모스’ 발표
  MC,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솔루션 ‘EMC 아트모스’ 발표  EMC가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플랫폼 ‘EMC 아트모스(Atmos)’를 발표하고, 차세대 IT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지난 3월 개인정보관리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전문업체인 파이(Pi)사를 인수하고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및 서비스 사업부’를 신설한 EMC는 올해 초 SaaS(Storage as a Service) 서비스 플랫폼인 ‘EMC 포트리스(Fortress)’와 온라인 백업 서비스 ‘모지(Mozy)’를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 ‘EMC 아트모스(Atmos)’를 선보이며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공략을 보다 구체화했다. ‘EMC 아트모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서 페타바이트 규모의 대규모 정보의 관리와 배포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고 중앙집중식으로 정보를 자동으로 관리 및 배치하여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정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EMC 아트모스의 특징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내 컨텐츠 분산 최적화 지원 ▲정책 기반의 데이터 관리 ▲고급 정보 관리 기능 탑재 ▲서비스 연속성 보장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EMC 아트모스는 기존의 SAN(Storage Area Network), NAS(Network Attached Storage), CAS(Content Addressed Storage) 등으로 구분되던 스토리지 개념과는 달리,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맞게 컨텐츠 분산에 최적화된 스토리지(COS : Cloud Optimized Storage)로, 여러 지역에 분산 형태로 서비스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관리에 이상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또한 정책 기반의 관리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성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가령, 현재 자주 사용되는 인기 정보는 ‘프리미엄(Premium)’으로 정의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지역에 다수의 사본을 만들고, 생성된 지 오랜 기간이 지나 잘 사용되지 않는 정보는 압축하고 사본 수도 줄이는 형태의 정책을 수립해 서비스의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압축, 데이터 중복제거, 스핀다운(Spin down) 드라이브와 같은 고급 정보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며, 동일한 인프라 환경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다중 애플리케이션(multi-tenant) 기능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EMC 아트모스’ 솔루션은 저비용의 고밀도 스토리지 시스템(120TB/240TB/360TB)을 제공,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 주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비롯해 웹 2.0 서비스 기업,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 통신사업자 등 전 세계적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기업들의 정보 관리 요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날 정보 환경은 웹에서 생성되는 디지털 컨텐츠는 물론, 음악,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서비스 등의 다양한 리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웹 2.0 애플리케이션의 급속한 성장과 새로운 정보 유형의 출현, IT 서비스 자체가 전 세계 수백 만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확산되면서 글로벌 차원의 정보관리 아키텍처에 대한 필요성, 즉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기반 환경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EMC는 국내에서도 관련 시장에 대한 수요를 조사 및 분석한 후 ‘EMC 아트모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ISP, IP TV 미디어 등을 우선 분야로 하여 사업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작성일 : 2008-12-09
MC,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솔루션 ‘EMC 아트모스’ 발표
  MC,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솔루션 ‘EMC 아트모스’ 발표  EMC가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플랫폼 ‘EMC 아트모스(Atmos)’를 발표하고, 차세대 IT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지난 3월 개인정보관리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전문업체인 파이(Pi)사를 인수하고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및 서비스 사업부’를 신설한 EMC는 올해 초 SaaS(Storage as a Service) 서비스 플랫폼인 ‘EMC 포트리스(Fortress)’와 온라인 백업 서비스 ‘모지(Mozy)’를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 ‘EMC 아트모스(Atmos)’를 선보이며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공략을 보다 구체화했다. ‘EMC 아트모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서 페타바이트 규모의 대규모 정보의 관리와 배포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고 중앙집중식으로 정보를 자동으로 관리 및 배치하여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정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EMC 아트모스의 특징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내 컨텐츠 분산 최적화 지원 ▲정책 기반의 데이터 관리 ▲고급 정보 관리 기능 탑재 ▲서비스 연속성 보장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EMC 아트모스는 기존의 SAN(Storage Area Network), NAS(Network Attached Storage), CAS(Content Addressed Storage) 등으로 구분되던 스토리지 개념과는 달리,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맞게 컨텐츠 분산에 최적화된 스토리지(COS : Cloud Optimized Storage)로, 여러 지역에 분산 형태로 서비스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관리에 이상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또한 정책 기반의 관리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성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가령, 현재 자주 사용되는 인기 정보는 ‘프리미엄(Premium)’으로 정의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지역에 다수의 사본을 만들고, 생성된 지 오랜 기간이 지나 잘 사용되지 않는 정보는 압축하고 사본 수도 줄이는 형태의 정책을 수립해 서비스의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압축, 데이터 중복제거, 스핀다운(Spin down) 드라이브와 같은 고급 정보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며, 동일한 인프라 환경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다중 애플리케이션(multi-tenant) 기능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EMC 아트모스’ 솔루션은 저비용의 고밀도 스토리지 시스템(120TB/240TB/360TB)을 제공,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 주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비롯해 웹 2.0 서비스 기업,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 통신사업자 등 전 세계적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기업들의 정보 관리 요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날 정보 환경은 웹에서 생성되는 디지털 컨텐츠는 물론, 음악,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서비스 등의 다양한 리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웹 2.0 애플리케이션의 급속한 성장과 새로운 정보 유형의 출현, IT 서비스 자체가 전 세계 수백 만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확산되면서 글로벌 차원의 정보관리 아키텍처에 대한 필요성, 즉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기반 환경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EMC는 국내에서도 관련 시장에 대한 수요를 조사 및 분석한 후 ‘EMC 아트모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ISP, IP TV 미디어 등을 우선 분야로 하여 사업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작성일 : 2008-12-09